김규범님의 블로그
2020.10.28 내용 정리 본문
클래스로 할 수 있는 것 3가지!?
1. 객체 만들기 -> new Article();
- Heap 이라는 지역에 객체가 만들어진다.
2. 리모콘 만들기 -> new Article();
- Heap이라는 지역에 객체가 만들어질 때, 객체 내부에 그것을 조종할 수 있는 리모콘이 만들어진다.
- 참고로 객체 스스로는 자신안에 만들어진 리코몬을 this라고 부른다.
3. 리모콘 변수 만들기 -> Article article;
메서드로 할 수 있는 것 2가지
1. 객체 만들때는 실제 작동하는 기능으로 만들어진다.
2. 리모콘 만들때는 버튼으로 만들어진다.
변수에 값이 들어갈 수 있는 경우 2가지
1. 타입이 일치하는 경우
- 사람 a사람 = new 사람(); {참고로 변수 앞에 'a' 붙이는 것은 ex) a book // book 의 비교와 같다.}
2. 타입이 일치하지는 않지만 호환이 되는 경우
- 사람 a사람 = new 홍길동(); // 'a사람' 변수는 오직 사람객체랑 연결가능 하다. 여기서 홍길동 객체가 사람객체로 보는게 타당하다면 사람객체로 변환된 후 변수에 들어간다.
- 자바는, 홍길동객체를 사람객체로 봐도 무방하다는 판단을 상속관계를 보고 판단한다.